티스토리 뷰

반응형

넷플릭스 오에이 OA

넷플릭스 시리즈

<오에이 (OA)>

오에이 (OA)
OTT : 넷플릭스 (시즌 2개)
공개 : 시즌1 (2016. 12. 13)
장르 : 스릴러,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
연령 : 청소년 관람불가
연출 : 브릿 말링
출연진 : 브릿 말링, 제이슨 아이작스, 에머리 코언, 패트릭 깁슨, 킹슬리 벤-아디르, 스콧 윌슨 외

 

1. 간략 정보와 등장인물

7년 동안 행방불명이었던 주인공 '프레이리'는 어느 날 가족들 앞에 다시 나타납니다.

달라진 게 있다면 원래 시작장애인이었던 그녀는 앞을 볼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스스로 '프레이리'가 아닌 '오에이(OA)' 라 칭하며 알 수 없는 행동을 합니다.

지난 7년 간 과연 그녀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삶과 죽음과의 경계를 다룬 드라마입니다.

 

주인공 프레이리 역의 '브릿 말링'이 주연을 포함하여 제작과 각본을 함께 맡았습니다.

 

넷플릭스 오에이 OA

 

등장인물

프레이리 (OA)

러시아 마피아의 딸로 태어나 어릴 적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으나 아버지의 사고로 미국으로 입양되어 살다가 어떠한 이유로 실종 후 7년 만에 다시 나타난 의문의 인물입니다.

 

호머

프레이리와 함께 감금 당한 사람들 중 한명으로 나중에는 프레이리와 사랑하는 관계로 발전하게 되는 인물입니다.

 

햅 박사

사후세계를 연구하는 박사입니다.

강제적으로 사람들을 납치하다시피하여 자신의 실험실에 가두고 실험하는 등 비인도적인 방법으로 연구하며 사후세계에 대한 집착이 심한 빌런입니다.

 

 

 

2. 줄거리

주인공 '프레이리'는 7년 간 실종 상태로 있다가 어느 날 갑자기 가족들 앞에 나타납니다.

원래 시각장애인이었던 그녀가 다시 돌아왔을 때는 앞을 볼 수 있는 상태로 돌아와 동네 사람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의 뉴스거리가 됩니다.

넷플릭스 오에이 OA

하지만, 그녀는 이상한 행동을 보입니다.

 

자신을 '오에이(OA)' 로 칭하며, '호머'라는 사람을 계속 찾으며 다른 세계에서 온 것처럼 행동을 합니다.

그녀가 사고 후유증 및 충격으로 정신적인 충격을 받아서 그런 것 같다는 진단아래 FBI의 감시를 받으며 방에 가둬지기까지 하지만,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인터넷에 자신을 도와줄 친구들을 구한다는 영상을 올리며 밤에 자신의 이야기를 들으러 오라고 합니다.

 

다들 미쳤다고 생각했지만, 저녁 시간 그녀를 찾아온 5명의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드라마의 후반부와 연결지어 보면 이 사람들 모두 그녀와 어떠한 방법으로 엮여있었던 사람들입니다.

 

어쨌든, 2화부터는 '프레이리(OA)' 가 5명의 친구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데 과거 회상씬으로 2화가 시작됩니다.

 

그녀는 어릴 적 러시아 마피아의 딸이었지만 아빠가 위험에 처하면서 미국으로 보내져 입양됩니다.

'프레이리'가 어렸을 적 스쿨버스 사고로 강에 빠지는 사고를 겪게 됩니다.

사실은 그 때 죽은 목숨이었던 그녀는 어떠한 신적인 존재에 의해 죽을을 피하고 현실세계로 돌아오지만 그녀는 그때부터 시각장애인이 되어 앞을 볼 수 없게 됩니다.

 

성인이 된 '프레이리'는 입양 가정에서 지내지만 친아빠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못하고 아직 아빠가 살아있음을 느끼며 집에서 나오게 됩니다. 

 

집에서 나와 지하철에서 그녀는 사후세계를 연구하는 '햅' 박사를 만나게 됩니다.

어릴 적 경험했던 사후세계를 연구한다는 박사의 말에 혹해 그녀는 박사를 따라갑니다.

 

알고보니, '햅' 박사의 연구는 사람을 통유리로 된 실험실에 가둬 사후세계를 연구하는 박사였습니다.

박사의 연구 대상들로 모인 5명은 알고보니 다들 한 번씩 '프레이리'처럼 죽었다가 살아난 존재들이었고, 그들을 실험실에 가둬 주기적으로 사후세계를 연구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마취가스를 이용해 잠들게 만든 후 한 명씩 실험실 밖으로 데려가 죽였다가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오기까지의 뇌파를 연구하는 미친 연구였습니다.

그 박사의 말에 의하면 5명이 모여야 진정한 연구가 시작된다고 말합니다.

 

시각장애인인 그녀를 유일하게 실험실에서 마취가스 없이 밖으로 나가는 것을 허락한 인물이었는데, 나중에 어떠한 사건으로 앞을 볼 수 있게 된 그녀는 '햅' 박사에게서 탈출하기 위해 계속 앞이 보이지 않는 척을 합니다.

 

그 이후로 그녀는 자신이 OA(오에이)라 칭하며 다섯 가지의 주술 행위를 통해 다른 차원의 세계로 갈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녀를 믿어준 실험실 동기들은 함께 주술을 익히게 됩니다.

 

그러다 극적으로 실험실에서의 탈출에 성공한 그녀는 시력을 되찾고 가족 곁에 돌아온 여자로 유명해집니다.

 

그녀의 이야기를 들은 다섯 명의 친구들은 함께 주술을 익히기 시작합니다.

그러다가 그들은 학교 급실실에서 벌어진 총기사건에서 주술을 이용하여 범인을 물리치게 되고 그들은 돕던 '프레이리'는 총을 맞아 또 다시 사망하게 됩니다.

 

그 이후는 시즌2가 되어 그녀가 다른 차원의 세계로 이동하게 됩니다.

 

 

 

3. 후기, 리뷰

호불호가 나뉘는 작품 중 하나입니다.

주제 자체가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나 들며 다른 세계관으로 가는 내용이다 보니 개인적인 취향을 타는 드라마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재미있게 잘 봤습니다.

 

시즌1의 1화에서 주인공이 자신은 천사이며 누군가를 찾아야한다며 지속적으로 현실에서 벗어난 행동을 하는 것을 보고 도무지 집중이 안되고 지루했기 때문에 몇 번이나 보다가 포기한 드라마였습니다.

 

2화부터는 주인공의 어린시절부터의 스토리가 나오는데 그 때부터 생각했던 것 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시즌2까지 끊김없이 정주행했습니다.

1화만 넘기면 그 뒤로는 쭉쭉 흥미롭게 볼 수 있답니다.

 

기존 드라마나 영화에 지루하신 분들 중에서 신선한 소재나 다중우주 세계관을 좋아하고 떡밥이 여기 저기에 심어져있는 작품을 좋아하신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

 

'스토리가 이렇게 흘러간다고?' 싶을 정도로 예상치 못한 전개가 매력적인 드라마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MBTI 'N 성향'들이 좋아할 만한 소재인 것 같습니다.

상상하고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 작품이랍니다.

반응형